[ipc종합뉴스/김용식 기자]천안동남소방서(서장 오경진)는 28일 중앙소방학교 대강당(유량동 소재)에서 제3회‘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와 유공 의용소방대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관련 사진)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관련 사진)

‘의용소방대의 날’은 지역사회에서 안전지킴이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 의용소방대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을 널리 알리고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2021년 4월‘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을 개정하면서 매년 3월 19일로 법정기념일로 제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이번 수여식은 국민의례 및 묵념, 의용소방대 주제영상 시청, 대통령 축사(대독), 행정안전부장관, 도지사 축하 영상 시청, 남·여 연합회장 인사 말씀, 각 의용소방대 표창장 수여, 소방서장 격려사, 대가 제창·기념촬영 순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기념행사 자리에는 충청남도의회 홍성현 부의장, 신한철 도의원을 비롯해 오경진 천안동남소방서장, 천안동남소방서 의용소방대 이권재 연합회장, 권미경 여성회장과 각 읍 ·면 의용소방대장을 포함한 주요내빈과 의용소방대원 40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오경진 천안동남소방서장은 “제3회를 맞이한 의용소방대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의용소방대의 의로운 마음과 의용봉공 정신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