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평생학습온라인강좌 ‘배움온’과 연계한 환경교육과정 개설

▲ 경상남도청사전경(사진=경상남도)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경남도는 환경교육 일상화와 도민 환경교육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평생학습강좌플랫폼 ‘배움온’과 연계한 온라인 환경교육을 운영한다.

지자체, 학교, 민간단체 등에서 도민에게 여러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나 대부분 현장 교육으로 운영돼 예산, 시간, 장소 등 문제로 환경교육 저변 확대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경남도는 도민에게 다양한 환경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 전문기관인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국가환경교육센터와 함께 지난 25일 ‘배움온 온라인 환경교육 과정’을 신규 개설했다.

온라인 환경교육은 총 6개 과정 16개 강의로 구성돼 ‘탄소중립 인식 증진’, ‘ESG의 이해’, ‘미세먼지 바로알기’, ‘탄소를 줄이는 생활비 짠테크’ 등 일상생활 속 도민 실천 방법 안내와 주요 환경 현안의 이해를 돕는 내용들을 수록했다.

온라인 환경교육은 경남평생학습온라인강좌 ‘배움온’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컴퓨터나 모바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태희 환경정책과장은 “온라인 환경교육을 통해 도민 환경교육 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속적인 환경교육 서비스 제공을 통해 도민 환경인식 증진과 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