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산림청장, 미세먼지 차단숲 점검 천안시 방문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김용식 기자]천안시는 4일 김재현 산림청장이 산림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미세먼지 차단숲과 도시 바람길숲 조성 관련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천안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사진/4일 김재현 산림청장이 도시 바람숲길 조성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천안시 사업현장을 찾아 시 관계자로부터 사업 추진상황을 듣고 있다.

이날 김재현 청장은 충남도와 천안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부동 도솔광장 일대에서 도시 바람길숲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설계 등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따라서 시는 올해 산림청 공모사업에서 선정돼 212억(국비 50% 포함) 사업비를 확보하게 됨에 따라 제5일반산업단지 내 완충녹지에 12억을 투입해 미세먼지를 저감할 수 있는 수종을 복층으로 심어 미세먼지 차단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도심지에 들어설 도시 바람길숲 조성을 위해서는 올해 설계용역을 거쳐 도솔광장을 포함한 시내권내에서 2020년부터 2021년까지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도시 바람길숲은이할= 맑고 차가운 공기를 도심으로 끌어들여 공기순환을 촉진하고 미세먼지 등 대기 오염 물질과 뜨거운 공기를 배출하기 위해 도시 외곽산림과 도시 내 산재된 숲을 선형으로 연결한 숲을 말한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서는 도시바람길 숲 조성과 같이 자연환경을 이용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고, 주민들의 자발적 나무심기가 미세먼지가 없는 청정 천안을 실현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신성순 도시건설사업소장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을 올해 11월 말까지 완료하고, 도시 바람길 숲 사업도 2021년까지 잘 마무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